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금성나씨 제10대 대종회장 36세손 나근채입니다. 먼저 우리 금성나씨 대종회 홈페이지 개통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
우리 금성나씨는 삼한공신 대광금성부원군 휘 총례공을 1세로 하고 고려 때는 12봉군 7대광 3정승 3상서 5장군 5유현을 배출하였고 이조 때는 문신으로 2번의 장원급제로 대사헌을 지내신 송재 나세찬공과 거북선을 제작하여 국난을 극복하신 체암 나대용 장군님 정유재란 때 왜적과 싸워 큰 공을 세웠던 일문삼충의 나적, 나선, 나달생이 있다면 나석주, 나월환과 같은 독립운동가가 있다는데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지금까지 살아온 씨족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 금성나씨는 1562년 가정보를 처음 발행하였고 그 후 1747년에는 정묘보를 발행하여 그 바탕으로 17번의 대동보 및 파보가 발행되었습니다.
오늘날 통신 기술의 발달로 책 족보뿐만이 아니라 인터넷족보와 모바일족보까지 발전하여 언제 어디서나 조상님과 자손들의 내역을 일목요연하게 펼쳐 볼 수 있는 인터넷족보 시대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존경하는 종친 여러분!
우리 금성나씨 대종회는 숭조 봉재사, 분묘, 재단 및 사우 보존 관리와 육영사업을 통하여 성실한 충효 실현으로 종족 번영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대동보 인터넷 족보를 만들어서 후세에 우리 씨족의 역사를 길이 보존하고자 할 것이며, 저 대종회장은 혼신의 힘을 다하여 대종회의 발전과 대종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루어 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종친 여러분께서도 많은 협조와 격려 부탁드리면서 인터넷 홈페이지 열린 마당을 통해 종친 간에 소통은 물론이고 우리 금성나씨 종회가 더욱 단합하고 화합하여 발전하는 종회를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저 대종회장이 앞장서서 열심히 노력하겠으며, 우리 금성나씨 종친님들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금성나씨 대종회장 나 근 채